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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은행 자물쇠 카드 재발급방법 안내

 

하나 은행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뱅킹 및 폰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 은행 자물쇠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카드는 35개의 암호를 통해 사용자의 계좌 정보를 보호하며, 사용 중 분실된 경우 반드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자물쇠 카드 분실 시, 은행에 재발급을 받아야 함

자물쇠 카드를 분실한 경우, 사용 중지를 위해 은행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는 전화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하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을 위해서는 통장, 도장, 신분증 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자물쇠 카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통장, 인감,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에 방문하여 오류 횟수를 삭제해야 합니다. 여기서 재발급 받은 자물쇠 카드의 경우 별도의 사용 등록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나원큐앱에서 비대면 모바일 OTP 발급 방법

하나 은행에서는 자물쇠 카드 대신 모바일 OTP를 사용하여 추가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TP는 하나원큐앱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공동인증서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이미 발급받은 OTP를 조회하거나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단, 모바일 OTP는 무료 보안 매체로 제공되며, 다른 은행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체 한도는 1회에 최대 1천만원, 1일에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모바일 OTP를 발급받은 후에는 기존의 자물쇠 카드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은행 공인인증서와 범용공인인증서의 차이

제공된 정보 더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은행 공인인증서와 범용공인인증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공인인증서는 최초 발급 후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하며, 발급은 은행에서 무료로 진행됩니다. 반면에 범용공인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해야 하며, 발급에는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모든 PC 거래에서 사용 가능하며, 은행을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서는 금융, 전자거래서명용, 범용기업 등 3가지 종류의 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 은행 자물쇠 카드의 유용한 기능과 이체 한도

하나 은행 자물쇠 카드는 35개의 암호를 통해 인터넷뱅킹 및 폰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 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신고를 통해 사용 중지를 해야 하며, 재발급은 영업점을 방문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재발급 후에는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물쇠 카드는 보안등급 2등급으로 이체 한도는 1회에 최대 1천만원, 1일에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에 비해 모바일 OTP는 보안등급 1등급으로 이체 한도는 1회에 최대 1천만원, 1일에 5천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고객의 경우 이체 한도를 초과할 경우, OTP를 사용하여 이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하나 은행 자물쇠 카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카드의 분실 시 재발급 방법과 모바일 OTP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