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반갑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와 관련 되어진 이야기를 해드려 보도록 할건데요. 얼마전에 저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시게되어 납부했어요. 슬슬또 생각을 해보니 이번 년도에 자동차 정기검사를 하셔야하는거 같더라고요. 자동차 년식이 이제 조금 되어서 자주 받게 되었습니다. 완전하게 언제쯤이었는지 기억이 안나더군요. 그로 인해 인터넷으로도 확인해볼수가 있는 방법이 있을것 같아 알아보았더니 있더라고요. 그로 인해 오늘 정보를 공유해드려 보도록 할건데요. 먼저 교통안전공단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을 알아보기 위해선 우선 가장 우선 교통안전공단에 접속을 하셔야한데요. 네이버검색창에서 교통안전공단이라고 검색을 해봐도 되기도하지만 번거로울수 있기에 제가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보여지는 링크를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홈페이지로 바오 이동 할수가 있답니다. 그리고제가 표시해 둔쪽을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어지게 되는데요.

 

 

바로가기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검사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각 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한다고 명시되어져 있기도 한데요. 그리고 필요한 정보가 있네요. 바로 자동차 등록번호와 자신의 주민번호가 필요하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

위에서 조회하기를 눌러주신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될게 될겁니다. 이 부분에서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을 하고 검색을 눌러주신다면 자신의 자동차 정기검사 기간이 나오게될게 될겁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저처럼 컴퓨터를 통해서 한번 조회를 해보시기 바라네요. 생각한것 보다는 참 간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