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화 금주 7개월 후기 몸과 정신적인 변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에는 제가 경험한 '변화 금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처음에 금주를 시작한 이후로 7개월이 지난 지금, 제 몸과 생활에 일어난 변화들이 있어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해요.

 

몸(신체)의 변화

금주를 시작한 이후, 제 몸에 변화가 일어난 것 같아요. 제가 느끼는 몸의 변화를 간략히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아요.

 

장기 건강 개선

  • 피곤함이 확실히 덜하다.
  • 다크서클, 입술, 혈색이 좋아졌다.
  • 입술 옆 헤르페스, 구내염, 피물집이 사라졌다.
  • 두통이 완화되었다.
  • 얼굴 피부가 좋아졌다.
  • 위장 장애 등의 장기 건강이 개선됐다.

 

제 몸이 건강해진다는 생각에 금주를 시작했는데, 이렇게 확실한 개선이 일어났다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에요.

 

생활의 변화

금주를 시작하면서, 제 생활에서도 변화가 일어난 것 같아요. 이번에는 그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건강한 습관

  • 물을 많이 마시게 됐다.
  • 체중은 그대로지만 체형은 약간 달라졌다.
  • 운동을 더 하게 됐다.
  • 술자리에 그냥 차를 가지고 간다.
  • 꾸준히 하는 취미들이 늘어났다.

 

금주를 시작하면서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싶었어요. 물을 많이 마시면서 체중을 줄이고 싶었는데, 체중은 그대로지만 체형은 좀 더 말랐다는 느낌이 들어서 기뻤어요. 그리고 운동도 더 하게 되면서 몸이 좀 더 건강해진 것 같아요.

 

이렇게 제가 금주를 하면서 일어난 변화를 이야기해봤어요. 금주를 하면서 건강하고 좋은 삶을 살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기뻤습니다. 하지만 금주를 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여러분도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금주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