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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사용 및 유효기간

 

 

광주은행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란?

광주은행은 고객들에게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광주은행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및 전자거래에서 사용되는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는 PC나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및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처는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 따라 나뉘어집니다. 광주은행 모바일뱅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모바일에서도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에는 본인확인과 추가인증 절차가 필요하며, ARS 전화인증이나 일회용 비밀번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추가인증에는 보안카드, 실물OTP, 모바일OTP 등의 방법이 사용됩니다.

 

공인인증서 사용 및 유효기간

공인인증서는 개인 뱅킹, 기업 뱅킹, 신용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공동인증서는 인터넷 인증 및 전자거래에 사용되며,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새로운 인증서를 취득하는 과정이 복잡해집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및 관리

광주은행에서는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센터를 통해 공동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증센터는 발급/재발급 외에도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등 다양한 인증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발급 절차는 약관동의, 인증절차, 본인확인, 발급완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급 수수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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