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네치아 항구 14세기에 건설된곳

 

 

 

베네치아 항구

 

하니아의 14세기 항구 주변을 산책하며 요새, 모스크와 등대를 비롯한 유서 깊은 건물에 들러보세요.

베네치아 항구에서는 해안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거나 유서 깊은 건물들을 둘러보며 하니아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베네치아 항구는 80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한 구시가지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베네치아 항구의 건축 양식에는 하니아의 다양한 역사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14세기 베네치아인들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일부 건물에는 이후의 이집트와 터키 시대의 흔적도 남아 있습니다.

 

항구 입구의 부둣가 끝에 위치한 등대까지 걸어가 보세요. 이 등대는 원래 베네치아인들이 건축했지만 19세기 중반에 이집트인들이 다시 복원했습니다. 지금은 운영이 중단되어 출입이 어렵지만 16세기에 조성된 원래의 베네치아 기지까지 올라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서 뒤를 바라보면 구시가지의 전망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등대로 가는 길에는 성 니콜라스 요새를 지나치게 됩니다. 이 요새는 하니아에서 해적의 공격을 막기 위해 구축한 방어물의 일부였습니다.

 

터키군에서 병사용 막사로 건축하여 사용한 17세기의 거대한 건축물인 피르카 요새에도 들러보세요. 바로 옆에는 크레테 해양박물관이 있습니다.

 

지금은 단기 전시관으로 이용되고 있는 옛 터키식 모스크인 키오우추크 하싼 모스크(Giali Tzamisi)에 들러 진행 중인 미술 전시회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항구에서 시작되는 골목길을 따라 거닐며 16~17세기의 베네치아식 건물을 구경해 보세요. 노천 카페와 상점에서는 크레테에서 생산된 수제용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레더 레인(Leather Lane)이라고도 불리는 스티바나디카(Stivanadika)에서는 최고급 그리스 가죽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해안가의 바,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식사와 음료를 즐기며 베네치아 항구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해 보세요. 먹거리를 즐기며 항구 주변을 오가는 행인들을 구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