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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상담가능 시간 안내, 신고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전국 상담기관을 네트워크화하여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해상담 및 피해구제 신청은 물론 섬유/피혁/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와 신발제품/신발세탁서비스 심의접수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전화번호

  • 소비자상담센터: 1372번
  • 외국인 상담 전화번호: 043-880-5400번

 

상담시간 및 이용방법

한국소비자원 상담센터는 주중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상담은 전화, 인터넷 또는 방문 상담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의 피해를 구제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피해구제: 관련법률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해를 해결해주는 제도입니다. 강제력은 없지만 빠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2. 분쟁조정: 피해구제로 해결되지 않으면 소비자분쟁위원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조정 결과에 따라 화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상담 및 신고 방법

한국소비자원 상담센터에서 신고나 상담을 받으시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1. 한국소비자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피해 구제"를 선택합니다.
  2. "신청하기"로 들어가고,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를 선택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에 동의하고, 필수 항목을 작성합니다.
  4. 신고 내용을 작성하고 증거 사진을 첨부합니다.
  5. 추가정보 설정 및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저장"을 눌러 신고서 작성을 완료합니다.
  6. 신고한 게시물은 "소비자 상담센터"의 "나의 이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한국소비자원에 상담하고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해외직구와 관련된 문제에도 상담해주고 있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상담신청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링크

 

언제든지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들을 위해 상담과 피해구제를 제공하고 있으니,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