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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빠르고 쉽게 확인하는 법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최근에는 다양한 민원 업무를 인터넷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취업 후 원천징수되는 4대 보험료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대 보험은 국민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으로 구성되며, 법적으로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때로는 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정확한 지급 내역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 국민건강보험료와 국민연금은 사회보험 통합 징수 포털을 통해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사회보험 통합 징수 포털은 공적인 곳에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아주 편한 방법입니다. 포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었다면, 바로 검색을 통해 사이트로 접속해보세요.

4대보험 납부확인서

 

접속 후, 메인 화면의 '개인인증'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후, 세부 메뉴 중 '납부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바로 국민건강보험을 선택하면 조회 가능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을 선택하는 탭이 구분되어 있으며, 납부확인서 발급을 위해선 건강보험 탭을 선택해야 합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선택 후, 화면 하단에 조회 버튼을 눌러 원하는 조건에 맞는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 후, 출력 버튼을 누르면 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이런 식으로 4대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을 활용하면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4대보험 내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사회보험 통합 징수 포털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